밤딸기 플레이스 마인크래프트

다시는 호스팅을 중단하지 않겠습니다.

길은 여러 갈래

당신의 선택에 따라, 마음 가는 대로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최고의 시스템, 최고의 작품

밥만 먹을 수는 없죠

가끔은 빵도, 과자도

일반 게임 서버 재개장 안내

관리자 2020.04.13 06:41 조회 수 : 206

안녕하세요, 관리자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공지를 올립니다.

2년 전 공지 이후 사이트에 갱신이 없던 점 먼저 사과 드립니다.

 

거두절미하고 왜 마인크래프트 호스팅을 재개하였는지에 대한 졸렬한 변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간간히 마인크래프트 호스팅 재개에 대한 문의가 있었습니다.

- 그동안 밤딸기에 할애하는 시간이 줄어들어 시간적 여유는 생겼으나, 게임을 하며 만난 인연들을 소홀히 한 것은 아닌지, 스스로 깊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시간 만큼 여러분이 이곳에서 보낸 시간도 소중합니다.

- 생각보다 마인크래프트가 너무 장수합니다. 이정도면 그냥 경로당처럼 열어놔도 문제 없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2. 그래서 프로젝트 니트로베리(순정 마인크래프트 최신 버전)가 부활했습니다.

- 성능 문제를 개선한 또 다른 서버 구현이 나왔기 때문에, 이것을 호스팅하기로 했습니다.

- 한동안은 테스트 서버(Nightly)를 운영하며 잃었던 감을 회복하고, 밤딸기에 맞는 게임 환경을 설정할 예정입니다.

- 테스트 서버는 새로운 플러그인 도입 및 설정값 테스트를 위해 이용중이던 맵이 초기화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이후 안정 서버는 크리에이티브(WorldEdit 가능)/서바이벌 두 서버로 호스팅됩니다.

 

3.프로젝트 선데 역시 진행중에 있습니다.

- 하지만 순대는 밤딸기 Co-Worker와의 구현 회의 이후 플레이 가능한 실물이 아직도 없습니다.

- 최근에 개인 개발 장비를 최신 사양으로 바꿨기 때문에(압도적 지출...!) 정말 적은 시간을 할애하여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 순대의 개발 사양은Unity3D 기반에서 Unreal4 로 바꿨습니다.

 

4. 호스팅 중단 결정을 뒤집은 이유

- 나이를 더 먹으니 고집이 좀 줄었습니다. 뭐 게임이 좀 바뀌면 어떱니까. 내가 적응해야지...

- 중요한 것은 수단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여러분과 다시 만날 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5. 서버 변경에 대한 이야기

- 현재 밤딸기 서버는 서울 어딘가의 데이터센터에 안전하게 보관 중입니다.

- 서버 클라우드화로 이전에 비해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제 제온 E3가 아니라 제온 E5입니다.

 

테스트 서버(Nightly)의 접속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nightly.nachtbeere.net

 

기존 주소(connect.nachtbeere.net)는 안정 서버가 전개되는대로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가까운 시일 내에 이 공지를 보시는 분이 있다면,

이렇게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잊지 않고 찾아주신데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시 만날 그 날을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관리자 올림

LOGIN

SEARCH

MENU NAVIGATION

이 사이트는 더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games.nachtbeere.net 으로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