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딸기 플레이스 마인크래프트

다시는 호스팅을 중단하지 않겠습니다.

길은 여러 갈래

당신의 선택에 따라, 마음 가는 대로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최고의 시스템, 최고의 작품

밥만 먹을 수는 없죠

가끔은 빵도, 과자도

접속

 

서버 현황

접속 주소

connect.nachtbeere.net

 

서버 버전

1.7.10 (Forge 1614)

모드팩을 설치하지 않으면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모드팩의 버전이 맞지 않아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클라이언트 모드팩 버전

(Forge 1448)

1.7.10-V2-160201

인스톨러 다운로드     /     바이너리 다운로드

                                     [미러 1]

 

설치와 접속 방법

  • Windows 또는 Mac에서 마인크래프트를 2015년 10월 이후에 설치했다면, 별도로 자바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 모드팩을 업데이트 할 경우, 그냥 덮어씌우게 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겹치는 폴더들을 전부 제거하고 설치해주세요.

 

인스톨러

준비 중입니다.

 

바이너리

아래 내용은 바이너리에 포함된 DO-NOT-READ-ME.txt 에 쓰인 것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1. 압축 파일 내의 "nachtcraft-mods" 폴더의 내용물을(nachtcraft-mods 폴더 자체를 복사하는 것이 아님)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복사해서 덮어씌워 주시기 바랍니다.
    1.  Windows Vista 이상이라면, C:\Users\<유저명>\AppData\Roaming\.minecraft 에 덮어씌워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폴더는 탐색기 주소창에 %appdata%\.minecraft 라고 타이핑함으로써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Mac의 경우,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minecraft 에 덮어씌워 주시기 바랍니다.
    3. Linux/UNIX 호환 운영체제의 경우 "$HOME/.minecraft" 에 덮어씌워 주시기 바랍니다.
  2. (모드팩을 처음 설치하시는 경우) "_기본 설정" 폴더 안의 파일을 복사한 뒤, modpacks 폴더 안의 nachtcraft 폴더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3. (모드팩을 처음 설치하시는 경우) 마인크래프트 런쳐를 기동하신 후 좌하단의 New Profile을 클릭하세요.
  4. 새 창이 뜨면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추천)이라는 사족이 없는 단계는 모두 필수입니다.
    1. Profile Name: 원하시는 이름을 아무거나 입력하세요. (nachtcraft 등)
    2. Game Directory를 체크 후 다음과 같이 입력하세요.
      1. Windows의 경우: C:\Users\<유저명>\AppData\Roaming\.minecraft\modpacks\nachtcraft
      2. Mac의 경우: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minecraft/modpacks/nachtcraft
      3. Linux의 경우: "$HOME/.minecraft/modpacks/nachtcraft"
    3. (추천) Resolution(해상도)에 체크하시고 원하시는 대로 변경하세요. 1138 x 640을 추천합니다.
    4. Automatically ask Mojang for assistance with fixing crashes를 해제하세요. 별 도움 안 됩니다.
    5. Use version: 에서 1.7.10-LiteLoader1.7.10-Forge10.13.4.1448-1.7.10을 선택합니다.
      • 버전을 필히 제대로 확인하세요! 1.7.10-Forge10.13.4.1448-1.7.10가 아니라 1.7.10-LiteLoader1.7.10-Forge10.13.4.1448-1.7.10입니다!
    6. 전부 입력하셨으면 Save Profile을 눌러주세요.
    7. 좌하단의 Profile:에서 새로 만든 밤딸기 서버 프로파일을 선택하고 Play를 누릅니다. 이제 밤딸기 서버를 즐길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8. (중요)특정 모드가 재배포 방지를 위해 인증키를 요구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1. 싱글 플레이에 새 세계를 만듭시다.
      2. 생성하기 전에 설정에서 '치트 허용'을 켭니다.
      3. /ngt dqj12ih68234vs 커맨드를 채팅에 입력합니다.
      4. 이제 화면 상단에 인증하라는 문구가 나오지 않습니다. 서버에 접속해 주세요.

 

참고 사항

  • 모드팩의 용량이 크기 때문에, 처음 마인크래프트를 기동할 때 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 있습니다. 오류가 뜨지 않는 이상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니니 느긋하게 기다려주세요.
  • 런처의 Profile 선택을 이용해서 다양한 서버와 다양한 버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밤딸기 서버를 이용하실 경우에만 설치 시 만드신 Profile을 선택해 플레이해주세요.
  • 처음 설치하셨을 경우 키 설정 등 게임 내 설정을 다시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 즐거운 마인크래프트 되시길 바랍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 게임 내 싱글플레이 세이브나 서버 리스트가 없어져도 놀라지 마세요. 사라진 것이 아니라 Profile을 원래 쓰시던 것으로 변경하면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채팅에서 상대 머리 위에 말풍선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Profile에서 버전을 잘못 고르신 경우입니다. 설치 과정을 참고해 버전을 올바르게 바꿔주세요.
  • 서버 접속 시 Mod Rejection이 나타난다면, 모드팩이 업데이트 된 것입니다. 모드팩을 새로 받아주세요.
  • 만약 32비트 자바를 사용중이시라면 자바가 사용 가능한 램 크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JVM Arguments에 -Xmx1024m을 입력해 저장하신 후 실행해보세요. 만약 PC에 설치된 램이 4GB 이상이라면 64비트 운영체제와 64비트 자바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제대로 시작되지 않는 경우 자바 버전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Edit Profile로 밤딸기 서버의 Profile을 연 뒤, Java Settings (Advanced) 안의 Executable을 체크하고 자신의 OS에 설치된 버전 7 이상의 자바 경로를 입력하고 저장하신 후 실행해보세요.
  • 만약 제대로 시작되거나 접속되지 않는 경우 전부 다 백업하신 후 지워서 깨끗한 상태에서 다시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LOGIN

SEARCH

MENU NAVIGATION

이 사이트는 더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games.nachtbeere.net 으로 방문해주세요.